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르노삼성 xm3 가격 가격표 연비

르노삼성 xm3 가격 가격표 연비

 

안녕하세요. 자동차 정보를 전해드리는 허니크롤러입니다. 국내 SUV시장의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준중형 SUV의 인기가 날로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이는 국내에 출시하지 않았던 쉐보레 소형SUV인 트레일블레이저가 국내 출시되자마자 얻은 큰 인기로 그 증명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르노삼성에서도 기존 QM3를 대체할 모델로 유럽에서 큰 인기를 끈 소형SUV XM3를 국내 출시했습니다. 

 

 

 

르노삼성 XM3는 르노삼성만의 패밀리룩을 그대로 이어받아 날렵한 라인이 돋보입니다. 르노삼성의 시그니쳐인 C자형 LED주간 주행등을 적용하여 낮이든 밤이든 강렬한 인상을 주기에 모자람이 없습니다. LED 퓨어 비전 헤드라이트로 야간 시인성까지 잡은것은 두말할 것 없고요.

 

 

 

르노삼성 XM3에서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루프부터 트렁크까지 매끈하게 떨어지는 쿠페형의 라인입니다. 선의 아름다움으로 역동성과 젊은 감성 모두를 아우르는 디자인입니다. 이러한 디자인 덕분에 SUV지만 승용차를 보는 듯한 매력을 갖고 있어 SUV를 싫어하는 분들도 XM3는 예외일듯 합니다.

 

 

실내의 변화도 주목할만 합니다.

르노삼성에서 주력으로 선보이는 9.3인치 풀 디지털 터치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으며, 클러스터 역시 아날로그가 아닌 10.25인치 풀 디지털을 채택하여 젊은 감각과 뛰어난 시인성을 자랑합니다. 개인적으로 QM6 풀 디지털 터치형 디스플레이는 운전중 조작하기가 매우 불편한 단점이 있었는데 XM3는 꼭 필요한 기능만 물리버튼으로 만들어놓아 편리성을 더했습니다.

 

 

르노삼성 XM3 가격 가격표

XM3의 라인업에는 두 종류의 가솔린 엔진만이 존재합니다. 

최근 환경 트렌드에 발맞춘 전략으로 생각됩니다.

경제적인 1.6GTe엔진과 보다 역동적인 힘을 자랑하는 TCe260 가솔린 터보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XM3의 가격은 최저 17,190,000원에서 풀옵션 모델 26,450,000원까지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 카달로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XM3는 전 트림에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패들시프트, 전자식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를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르노삼성 XM3 연비

마지막으로 xm3의 연비부분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보기에는 묵직해보이지만 소형SUV인지라 차체가 그리 크지 않아 나쁘지 않은 연비를 보여줍니다. 복합연비 13.2km/l ~ 13.7km/l 수준의 준수한 연비를 보여줍니다. 물론 실제 연비와는 다소 차이가 날테지만 수치상으론 디젤엔진과 비슷한 정도의 복합연비를 보여주는데 이정도의 가솔린엔진이라면 굳이 환경오염까지 시켜가면서 디젤엔진을 탈 이유가 없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