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 투싼 풀체인지 예상도 출시일 가격

2020 투싼 풀체인지 예상도 출시일 가격

 

국내 소형 SUV시장의 베스트셀러 카인 현대 투싼 풀체인지 모델의 출시일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현대 투싼은 2015년 3세대가 출시된 이후 5년만의 풀체인지 모델이라 관심이 매우 뜨겁습니다. 오늘은 투싼 풀체인지 NX4의 스파이샷과 예상랜더링을 살펴보면서 내/외관 어떤부분이 어떻게 바뀌는지 그리고 출시일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2020 투싼 풀체인지 예상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는 투싼은 그 인기답게 요즘 투싼 풀체인지 모델로 추정되는 테스트차량의 스파이샷이 여러 커뮤니티에 활발히 공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회 초년생인 제 동생도 투싼 풀체인지 모델의 구입을 강력하게 고려하고 있습니다.

 

위장막에 둘러쌓인 테스트차량이지만 대략적인 프레임의 변화와 디자인이 예측이 가능하여 유명 자동차카페와 유튜버가 예상랜더링의 모습도 많이 공유하여 실제 출시될 모델에 대한 기대감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작년 11월 LA 오토쇼에서 공개된 Vision T의 프로토 타입을 보면 투싼 풀체인지의 렌더링과 상당부분 비슷한 것으로 보입니다. 헤드램프와 그릴이 이어지는 디자인으로 신형 그랜져와 아반떼와 비슷하여 신형 현대차의 아이덴티티로 자리잡은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유명 유튜버인 앗차님은 틀린적없는 예상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디자인이 정말 잘 나왔습니다. 휠 하우스도 기존 원형에서 조금 각진 모습으로 변화하고 전체적으로 선이 살아있어 머슬카 느낌도 많이 나고 투싼 3세대 모델이 너무 밋밋해보일 정도로 디자인 변화가 큽니다.

 

실내의 모습을 살펴보면 3세대 투싼과 비교하여 도어트림에서 큰 변화가 있는 것을 보입니다. 도어마감을 기존 플라스틱 소재에서 메탈로 변경하여 고급스런 느낌이 납니다. 그리고 손잡이의 위치가 변경된것으로 보입니다. 창문 바로 아래 위치해서 다소 높이 위치했으나 투싼 풀체인지 모델에서는 아래쪽으로 이동하여 문을 여닫을 때 더욱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투싼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국내 소형 SUV 1인자인 투싼 풀체인지 모델의 출시일은 8월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코로나19의 여파로 공장 가동이 원활하지 않아 상반기 출시예정일이 지켜질지 의문이 들긴합니다.

투싼 풀체인지의 가격은 아직 밝혀진 바는 없지만 현재 판매되고 있는 투싼의 가격 2199만 원~3299만 원 보다 약간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