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 캠핑카 포레스트 가격과 내부는 어떨까?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사랑하는 허니크롤러입니다. 여러분은 여가시간을 어떻게 보내시나요? 저는 작년까지 친한 친구들과 서울근교 글램핑장을 가서 간단히 당일 캠핑을 하면서 캠핑의 매력에 빠져 본격적인 캠핑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글램핑장은 물론 자동차에서 자는 차박도 하면서 혼자만의 캠핑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주 52시간 근무로 인해 워라벨이 중요시 되면서 캠핑을 즐기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국내의 캠핑카 등록대수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힘입어 지난달 현대자동차에서 포레스트라는 캠핑카가 출시되어 굉장히 관심있게 지켜보다가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현대차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캠핑카 포레스트 내부가 너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캠핑카는 아무래도 실내공간을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가장 중요하니까요. 오늘은 현대차 캠핑카 포레스트의 가격과 내부모습등을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캠핑카 포레스트

 

현대자동차 캠핑카 포레스트 내부모습

현대차에서 출시한 캠핑카 포레스트. 모습이 많이 익숙한 모습아닌가요?? 바로 현대의 국민트럭 '포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캠핑카이기 때문입니다. 포레스트(Porest)라는 이름 역시 포터(porter)와 휴식(Rest)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이름은 참 좋은 것 같아요.

 

포레스트는 캠핑카답게 캠핑의 가장 큰 취약점인 샤워실, 화장실 등의 공공시설 이용을 용이하게 하기위해 독립형 샤워부스와 실내 좌변기를 적용하여 캠핑시 불편함을 최소한으로 줄였습니다. 

 

 

공간활용을 최대한으로 하기 위해 스마트룸, 스마트베드를 적용하여 실내공간을 전동방식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스마트룸은 차량 뒷부분이 전동방식으로 80CM가 연장되고 이부분은 침실로 이용가능합니다. 스마트베드로 침실을 이 층으로 이용할 수 있어 공간활용도는 정말 최상인것 같습니다.

 

 

전기가 없는 야외에서 전기가 부족하지 않도록 태양광을 이용하여 배터리를 충전하는 등 캠핑 중 전력부족에 대한 대비도 철저히 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주방에 냉장고, 싱크대, 전자렌지등을 구비하여 집에서와 같이 음식조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제가 보기에 현대가 야심차게 출시한 캠핑카 포레스트는 메르세데스 벤츠 최고급 캠핑카 스프린터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실내구성이 너무 좋아 4인가족의 캠핑카로써 손색이 없어보입니다. 다만 앞모습이 포터인지라 그게 가장 큰 변수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현대자동차 캠핑카 포레스트 가격

 

현대 캠핑카 포레스트는 2인승과 4인승으로 나뉘며 가격은 아래표와 같습니다. 현대에서는 포레스트를 4천만원대 캠핑카라고 광고하고 있는데 말이 4천만원이지 개별소비세와 취등록세를 합하면 5천만원은 훌쩍 넘는 가격으로 좀 비싼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