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아인 차 테슬라 모델 X 보조금 세금 전기차

친환경 차량의 대표주자 전기차 그 중에서도 럭셔리 전기차하면 생각나는 브랜드는 단 한가지, 바로 '테슬라'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테슬라 작년 테슬라 전기 픽업 트럭을 출시하며 새로움을 추구하는 테슬라만의 아이덴티티를 보이기도 하였으며 최근 테슬라 '모델Y'의 출시로 엘론 머스크가 꿈꿔왔던 'S3XY한 라인업'의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몇 주전 나혼자 산다에서 유아인이 출연해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저보다 어린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형같은 포스를 내뿜는 유아인의 화려한 3층집과 그의 차 테슬라 모델X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유아인의 차 전기차 테슬라 모델X를 실제 구입시 정부 보조금을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세금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06/30 - [분류 전체보기] - 2020년 전기차 무공해차 보조금 신청방법

 

2020년 전기차 무공해차 보조금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사랑하는 허니크롤러입니다. 어제는 경차의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혜택 축소한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친환경자동차 전기자동차의 국가보조금 혜택에 대한 �

life.magm.xyz

 

 

 

 

 유아인의 전기차 테슬라 모델X 정부 보조금

 

'팔콘 윙 도어'로 더욱 유명한 유아인의 전기차 테슬라 모델X는 간지 끝판왕의 전기차라고 할 수있습니다. 커다란 차체에서 뿜어져 나오는 웅장함에 위로 문이 열리면 어디서나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차량임에 틀림없습니다. 유아인과 왠지 어울린다고 할까요.

 

 

 

전기차와 같은 친환경 차량을 구입할 때 정부에서 국고보조금과 각 지방자체단체의 보조금, 총 두가지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X의 경우는 보조금 혜택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아래는 전기차 차종별 국고 보조금 지원금액 표인데요 가만히 살펴보면 테슬라 모델X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3와 모델S는 지원금 기준을 만족해서 보조금이 지급되지만 테슬라 모델X의 경우는 이런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서 전기차임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보조금 혜택 대상에서 제외된 것이죠.

 

같은 브랜드인 테슬라 모델S는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합쳐 최대 1,250만원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데 모델X는 보조금을 한푼도 받지 못한다는게 참 안타깝고 억울합니다. 

 

 

 유아인의 전기차 테슬라 모델X 세금 혜택

정부 보조금을 못받는다고 세금혜택까지 못받는 것은 아닙니다. 테슬라 모델X는 무공해 전기차이기 때문에 개별소비세, 교육세, 취득세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X의 경우 차량가격이 1억 2천만 원정도인데 이 가격을 기준으로 차량 가격의 5%인 600만 원에서 최대한도인 300만 원을 개별소비세 혜택으로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한도로 적용된 300만 원의 30%인 90만원의 교육세 감면 혜택이 있으며, 차량 가격의 7%인 867만3천 원에서 최대 감면한도인 140만 원의 취득세 감면 혜택까지 총 530만 원의 세제 혜택을 받게됩니다.

 

 

유아인이 타는 차 테슬라 모델X는 기준미달로 인해 정부 보조금을 받을 순 없지만 총 530만 원의 세제혜택과 함께 서울시 공영주차장 요금할인,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이 있어 구매를 충분히 고려해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2020/05/26 - [분류 전체보기] - 전기차 테슬라 모델Y 가격 예약 크기

 

전기차 테슬라 모델Y 가격 예약 크기

전기차 테슬라 모델Y 가격 예약 크기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사랑하는 허니크롤러입니다. 오늘부터 당분간은 전기차와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앞으로 친환

life.magm.xyz

2020/06/26 - [분류 전체보기] -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쉬워요.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쉬워요.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사랑하는 허니크롤러입니다. 요즘 거리에서 전기차가 굉장히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차의 선두에는 테슬라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테슬라 전기차는 가격대��

life.magm.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