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쉬워요.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사랑하는 허니크롤러입니다. 요즘 거리에서 전기차가 굉장히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차의 선두에는 테슬라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테슬라 전기차는 가격대가 좀 높아 많은 분들이 구매하진 않습니다.

 

 

현실적인 전기차는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이나 코나 일렉트릭 기아차의 니로 일렉트릭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ev대표차량인 볼트도 있겠네요. 이런 전기차들은 정부의 보조금을 받아 구매하는 것이 일반적이라 약간 비싼 가격이지만 전기차 보조금을 통해 일반 자동차 구입가격과 비슷한 가격에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기차의 가장 큰 단점은 '충전'이 아닐까 합니다. 요즘 아파트 단지 주차장을 보면 전기차 충전 스테이션이 생기는 곳이 많지만 그 수량이 한정적이고 전기차 충전소 인프라도 주유소만큼 많이 있지 않기 때문에 충전 한번 하기가 힘든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전기차 차주분들께서는 전기차 충전소 위치를 필히 알고 계셔야하는데 오늘은 전기차를 운행할 때 필수 정보인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완속충전소 VS 급속충전소

전기차 충전소는 크게 완속충전소와 급속충전소 두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급속충전소는 고속도로 휴게소나 공공기관 등에 주로 설치되어 있어 차량을 잠시 주차할 때 충전하기 편리합니다. 80%충전하는데 대략 30분정도면 충분합니다.

 

 

완속충전소는 아파트나 주택 등에 주로 위치하고 있어 밤새 충전을 하기에 적합합니다. 완속충전시 걸리는 시간은 대량 4시간에서 5시간 정도로 급속충전기에 비해 현저히 속도가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찾기-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내가 현재 있는 곳이나 목적지에 전기차 충전소 위치 파악은 필수인데요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에서 쉽게 전기차 충전소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검색 서비스에서는 차량이 위치한 지역의 충전소를 검색하여 가장 가까운 충전소를 찾아갈 수 있고 다른사람이 사용중인지 여부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있어 전기차 운전자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기준으로 전국에 전기차 충전소가 2만여개가 넘게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손쉽게 전기차 충전소 검색이 가능하니 아직 사용해보지 않으셨다면 바로 이용해보세요.

 

 

 

 전기차 충전소 찾기-포렙(FOREV) 어플 다운로드

 

카카오맵을 기반으로 하여 전기차 충전소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렙FOREV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이나 맛집검색도 가능하지만 제 지인들은 전기차 충전소 찾기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내 주변을 시작으로 전국의 전기차 충전소 위치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내가 등록한 결제방식에 맞는 맞춤 추천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게 전기차 충전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