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기차 테슬라 모델Y 가격 예약 크기

전기차 테슬라 모델Y 가격 예약 크기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사랑하는 허니크롤러입니다. 오늘부터 당분간은 전기차와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앞으로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에서도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보조금을 날로 늘리고 있는 추세이고 전기차의 배터리 성능 또한 개선되고 있어 친환경 차량이 내연기관의 수요를 크게 앞지를 날이 올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전기차 첫 번째 포스팅으로 테슬라의 모델Y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모델Y

쉐보레 볼트와 닛산 리프가 가성비 좋은 전기차의 시초라고 한다면 테슬라는 고성능 전기차의 시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전기차=테슬라'라는 공식이 성립되었다고 해도 무방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만큼 전기차에 투자하는 비용과 노력이 다른 브랜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고 전기차에 대한 철학도 남다르기 때문에 지금의 테슬라가 있을 수 있었겠죠.

 

최근 테슬라의 라인업에 Y가 추가되면서 앨론 머스크의 꿈인 'S3XY한 라인업'을 완성하였습니다. 이점은 저도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앨런 머스크의 빅픽쳐를 볼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모델 Y는 모델3의 플랫폼을 사용한 도심형 크로스오버 차량으로써 크기는 모델X보다는 작은 크기입니다. 팔콘 윙과 1억이 넘는 가격으로 모델X가 부담스러우셨던 분들에게 모델Y는 좋은 대안이 될 것입니다.

 

 

 

 

 

북미시장에선 최근 예약자들을 대상으로 출고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만 국내에는 아직 출시 소식이 들려오진 않습니다. 미국 공장에서 계속해서 모델Y의 생산을 하고는 있지만 대량생산이 힘든 테슬라의 특성상 모델Y는 북미시장의 수요를 감당하기에도 아직은 벅찬듯 보여 국내 출시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릴 듯합니다.

 

테슬라 모델Y 가격

가장 궁금해하실 가격에 대한 얘기를 먼저 해보겠습니다. 국내 출시가 되지 않아 모델Y의 정확한 국내 판매 가격을 알 수 없어 미국판 매기 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모델Y AWD 롱레인지 $53,000 한화 약 6,580만원
모델Y AWD 퍼포먼스 $61,000  한화 약 7,570만원

현재 비슷한 크기인 모델 3의 가격이 6,400만 원/7,400만 원(롱 레인지/퍼포먼스)인 것으로 보아 이보다 500~1,000 정도 비싸게 판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1억이 넘는 모델 X에 비하면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이라 할 만합니다. 여기에 국내의 전기차 보조금까지 더해진다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테슬라를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모델 Y 제원

 

전기차는 배터리 성능이 가장 중요합니다. 테슬라 모델Y 롱 레인지는 한번 충전으로 505km의 거리를 주행 가능합니다. 이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충전 없이 한 번에 갈 수 있을 정도입니다. 또한 슈퍼차저로 15분 안에 270km까지 충전 가능하여 기동성 또한 높였습니다.

 

 

4바퀴 모두 독립 모터로 제어되는 테슬라의 AWD 시스템으로 핸들링과 트랙션, 안정성 컨트롤을 제어하여 최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제로백 3.7초의 성능을 내는 무시무시하게 빠른 괴물이지만 비, 눈, 진흙 및 오프로드 노면에서도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전기차를 꿈꾸는 아빠들의 로망을 채워줄 수 있도록 모델 Y는 3열 옵션을 통해 최대 성인 7명까지 탑승이 가능합니다. 또한 2열 시트가 독립적으로 폴딩 되어 적재능력도 뛰어납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에도 많은 투자를 하는 회사이기에 자율주행 부분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은 긴급 제동, 충돌 경고, 사각지대 모니터링을 기본 탑재하여 완전 자율 주행으로 도심과 고속도로를 달릴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테슬라의 새로운 모델 Y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더욱 알찬 내용을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2020/07/06 - [분류 전체보기] - 유아인 차 테슬라 모델 X 보조금 세금 전기차

 

유아인 차 테슬라 모델 X 보조금 세금 전기차

친환경 차량의 대표주자 전기차 그 중에서도 럭셔리 전기차하면 생각나는 브랜드는 단 한가지, 바로 '테슬라'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테슬라 작년 테슬라 전기 픽업 트럭을 출시하�

life.magm.xyz

2020/06/30 - [분류 전체보기] - 2020년 전기차 무공해차 보조금 신청방법

 

2020년 전기차 무공해차 보조금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사랑하는 허니크롤러입니다. 어제는 경차의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혜택 축소한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친환경자동차 전기자동차의 국가보조금 혜택에 대한 �

life.magm.xyz

2020/06/26 - [분류 전체보기] -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쉬워요.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쉬워요.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사랑하는 허니크롤러입니다. 요즘 거리에서 전기차가 굉장히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차의 선두에는 테슬라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테슬라 전기차는 가격대��

life.magm.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