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차량등록증 재발급 인터넷발급 대국민포털 신청서류 장소

차량등록증 재발급 인터넷발급 대국민포털 신청서류 장소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사랑하는 허니크롤러입니다. 차량을 소지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차량등록증이 차에 꼭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사람에게 주민등록증이 있듯이 자동차에게도 차량등록증이 신분증이니까요. 얼마전 자동차검사를 받을 때 보니 차량등록증에 더이상 칸이 없어 재발급을 받아야 하겠더라고요. 오늘은 다양한 이유로 차량등록증을 재발급하게 될 때 편리하게 인터넷발급으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량등록증 재발급은 인터넷발급으로 편리하게

요즘처럼 민원업무를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할 수 있었던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차량등록증 역시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신청가능합니다. 민원24에서도 신청할 수 있지만 저는 자동차 민원관련은 대국민포털을 이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대국민포털을 크롬브라우저로 이용시에는 아래 팝업창처럼 경고창이 뜨게 되니 꼭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해서 민원 발급해주시기 바랍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대국민포털'을 검색해서 대국민포털 홈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메인화면에 친절하게 '등록증 재발급'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동의 버튼을 다 눌러준 후 아래쪽에 프린터 테스트 인쇄에 대한 안내에도 체크를 하고 신청인의 개인정보를 입력한 후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프린터 테스트는 차량등록증 재발급을 위해 꼭 필요하니 다음으로 넘어가기 전에 필수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확인을 거쳐 다음으로 넘어가면 '수수료 발생 고지'를 해줍니다. 이부분도 체크를 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재발급하려는 자동차의 등록번호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선택'버튼을 눌러 보유한 자동차 목록에서 재발급 받고자하는 차량을 선택합니다.

 

그럼 선택한 차량의 정보가 나온 후 '재교부 사유'를 필수적으로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필요에 맞게 사유를 선택해 준뒤 신청버튼을 누릅니다.

 

최종적으로 신청내역을 확인한 후 비용납부를 해주면 온라인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결제수단에 따라 비용이 상이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결제 389원 계좌이체 542원, 신용카드 390원)

 

프린트가 없으신 분들은 수령방법을 선택할 때 우편이나 가까운 주민센터로 수령장소를 지정해서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차량등록증 온라인 재발급으로 시간도 아끼고 비용도 아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