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할부금 신차 할부 자동차세 등록비용 계산기

자동차 할부금 신차 할부 자동차세 등록비용 계산기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사랑하는 허니크롤러입니다. 자동차 신차 구매하실 때 각 금융사의 할부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하시죠? 저도 작년 신차 구입할 때 월 할부금이 부담이 안되게 선수금을 어느정도 납부하고 매월 할부금을 납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자동차 구매시 사용했던 할부금과 자동차세 계산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나 신차 할부 계산기로 검색하면 몇가지 계산기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이중 가장 쓰기 편리했던 사이트는 바로 '카톡닷컴'이었습니다. 카톡은 카카오톡이 아니고 Cartok으로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사이트에서 자동차 할부금과 자동체세 모두 계산할 수 있어 매우 편리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카톡닷컴에 접속하시면 메인화면 자동차 브랜드창 아래쪽에 할부 계산기, 등록비용 계산기, 자동차세 계산기메뉴가 있습니다. 우선 할부 계산기를 클릭해줍니다.

 

신차할부 계산기메뉴로 이동했습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구입하려는 차량의 가격과 할부기간, 이자율을 입력한 후 계산하기를 누르면 아래쪽에 월 납입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원금과 이자액이 합쳐진 금액이며 실제 납입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구입시 등록비용과 자동차세도 내야하는데 이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자동차세는 매년 납부해야하는 세금으로써 배기량에 따라 자동차세가 달라지게 됩니다. 카톡닷컴의 자동차세 계산기를 이용해서 자동차세를 매년 얼마를 내야하는지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 1998cc 일반 승용차 기준 자동차세 계산한 결과 아래와 같이 519,480원이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