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드 브롱코 스포츠 가격 출시일

포드 브롱코 스포츠 가격 출시일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사랑하는 허니크롤러입니다. 포드에 '브롱코'라는 정통 오프라인 SUV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전 이번에 포드 브롱코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국내에는 알려지지 않은 차량이지만 포드 브롱코는 1965년부터 1996년까지 포드의 한 축을 담당했던 차량으로써 수익성의 저하로 단종되었다가 24년 만에 부활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포드 브롱코 스포츠의 가격과 출시일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단종된 포드의  구형 브롱코

 

 

포드 브롱코는 랜드로버의 디펜더, 도요타의 PT크루져, 벤츠의 G바겐, 지프의 렝글러와 같이 각진 디자인과 동그란 헤드램프를 가진 레트로 디자인의 정통 오프로드 SUV입니다. '브롱코Bronco'라는 단어는 북미 서부 평원의 야생마를 지칭하는데 포드 브롱코의 로고에서 야생마 이미지를 볼 수 있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그만큼 길들여지지 않는 험준한 오프로드를 달리는 차량임을 강조하는 듯합니다. 차체는 작지만 4기통 2.3L 에코부스터 엔진을 탑재하여 오프로드를 힘차게 달리기에 부족함 없는 파워를 가지고 있고 차체와 섀시, 서스펜션 등 브롱코만의 자체 플랫폼으로 개발이 되었다고 합니다. 브롱코만의 특허받은 탈착식 도어 패널로 안정성에서도 특화되어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포드는 '브롱코'와 브롱코보다 약간 작은 사이즈의 소형 SUV모델인 '브롱코 스포츠', 총 두 가지의 모델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포드 이스케이프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모델로써 지프의 레니게이드와 비슷한 크기로 레니게이드와의 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포드 브롱코 출시일

 

포드 브롱코의 공식적인 대뷔는 올해 4월 뉴욕 오토쇼에서 치러질 예정이었으나 미국의 코로나 바이러스의 급격한 확산으로 8월로 뉴욕 오토쇼가 연기되어 브롱코의 데뷔도 같이 연기되었습니다. 일각에서는 6월 데뷔할 예정이라는 말이 있긴 하지만 포드 측의 공식적인 대답은 없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주춤해지면 빠른 시일 내로 브롱코와 브롱코 스포츠의 실물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포드 브롱코 가격

아직 출시 전이라 가격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없지만 전문가들의 예상을 종합해 보면 3,500만 원~4,000만 원 선으로 지프 랭글러보다는 저렴하게 출시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