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아 텔루라이드 가격 국내출시 그 진실은?

기아 텔루라이드 가격 국내 출시 그 진실은?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사랑하는 허니크롤러입니다. 현대의 기함 팰리세이드의 맞수로 기아차의 텔루라이드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텔루라이드는 국내에서 아직 출시가 되지 않아 볼 수없고, 북미시장에서만 텔루라이드가 출시된 상태입니다. 오늘은 텔루라이드의 가격과 국내 출시 루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근 국내 대형SUV시장에선 현대 팰리세이드가 단연 돋보이는 존재입니다. 기아차에는 팰리세이드와 형제차인 텔루라이드가 북미 시장만을 타겟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펠리세이드와 모하비로 대형 SUV의 수요가 엄청나다는 것을 체감했음에도 불구하고 왜 국내에는 출시를 하지 않는 것일까요?

 

 

 

기아 텔루라이드 국내출시

첫 번째 이유는 '기아 모하비'때문입니다. 2008년 첫 출시 이후 기아의 전함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모하비는 최근 풀체인지 된 모델이 출시되었고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모하비의 페이스 리프트 모델도 준비 중에 있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아차가 텔루라이드를 출시하며 제살 깎아먹기를 하는 어리석은 짓은 하지 않을 것이란 시장의 판단입니다.

 

 

 

두 번째 이유는 생산과 노조의 합의 문제입니다. 텔루라이드는 현재 미국에서만 생산되는 모델이라 국내에서 판매하기 위해서는 역수입을 하거나 국내에 생산라인을 추가해야 합니다. 생산라인을 추가하는 것은 말처럼 간단한 것이 아니라 기존 공장 라인을 재설계해야 할 만큼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됩니다.

 

 

 

해외 모델 역수입을 하기 위해서는 국내 노조와 합의를 거쳐야 하지만 과거를 돌아봤을 때 이런 경우는 전무후무 한 상태라 이 역시 너무 불확실성이 큽니다.

 

 

세 번째는 가격 문제입니다. 현재 북미에서 판매 중인 텔루라이드의 가격은 $31,690~43,490 정도로 원화로 3천7백만 원에서 5천3백만 원선으로 팰리세이드와 비슷하거나 약간 비싼 정도입니다. 하지만 관세가 관건입니다. 현재 한미 FTA로 미국 생산 차량의 수입 시 저렴하게 가능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언제 한미 FTA를 깰지 모르는 상황에서 너무 위험성이 커집니다.

 

 

이런 이유들로 인해서 현재 기아 텔루라이드의 국내 출시 가능성은 0%에 가깝습니다. 현대기아차 측에서도 '팰리세이드의 수요가 있다 보니 영업 현장에서는 텔루라이드에 대한 국내 판매 요청이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현재 시점에서는 국내 판매 계획이 없다'라는 공식입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텔루라이드도 좋지만 지금은 선택할 수 있는 최선인 현대 팰리세이드와 기아 모하비 사이에서 적절한 선택을 내리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됩니다. 모하비도 페이스 리프트를 준비 중이라고 하니 기대해 볼 만할듯합니다.